삼성전자, ‘5GAA’ 이사회 멤버로 선임
상태바
삼성전자, ‘5GAA’ 이사회 멤버로 선임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5.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기반 자율자동차 상용화 추진 단체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제5세대 이동통신(5G) 기술 기반의 커넥티드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5GAA(5G Automotive Association)’의 신규 이사회 멤버로 19일 선임됐다.

‘5GAA’는 5G 기술 기반의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량 등 미래 자동차를 연구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지난 해 9월 설립된 단체로 글로벌 중요 완성차 업체∙통신사업자∙통신장비 제조사 등 총 4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5GAA’는 세계 최대 통신표준단체인 3GPP에 시장대표 협력 파트너로 합류하는 등 통신산업과 자동차산업을 잇는 핵심단체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5GAA’ 이사회 멤버 중 유일하게 전장분야(Tier-1)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기존 이사회는 완성차 업체와 통신업체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5GAA’ 이사회 멤버 선임을 계기로 지난 3월 인수를 완료한 하만과의 시너지 창출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차세대 커넥티드 카 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신규 기술개발 주도 등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한 상용화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5G 이동통신은 모바일 사용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을 묶는 연결고리로써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커넥티드카는 5G 이동통신을 기반으로한 사물 인터넷의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