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9.03.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40명 모집…18~26일까지 접수…반려견 행동교육 등 이론‧실습 병행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동대문구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하는 ‘반려견 아카데미’ 1기에 참가할 주민을 모집한다.

구는 최근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이웃 주민 간 갈등이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견주의 대처 능력을 제고하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반려견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물보호법 △반려견 행동교육 △문제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반려견주 준수사항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도 병행한다.

이번 1기 아카데미는 4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각각 1개 반씩 운영되며, 반별 총 4차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을 이수한 주민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모집인원은 반별 20명씩, 총 40명이며, 반려견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8일터 26일까지 구청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totoro28@ddm.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반려동물 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와 함께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 반려견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