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혼수·이사 시즌 맞이 가전 추천
상태바
대유위니아, 혼수·이사 시즌 맞이 가전 추천
  • PR 기자
  • 승인 2019.03.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위니아 프라우드 냉장고.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매일일보 PR 기자] 본격적인 혼수, 이사 시즌을 앞두고 대유위니아가 필수 가전 4종을 추천했다. 최근 가전 트렌드는 제품 성능이 뛰어나면서 합리적이고 실속있는 제품을 선호하고 집 구조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까지 고려해 구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유위니아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는 김치냉장고 ‘딤채’의 기술로 김치 맛을 지켜주는 김치칸과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테이크아웃 케이스, 독립 냉각 시스템 등으로 냉장고 본연의 기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치 보관실인 ‘프레시 디 존’에는 딤채 바이오(Bio) 소재를 적용했고, 딤채 김치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수분에 민감한 김치, 채소, 과일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 칸에는 강한 탈취력을 자랑하는 바이오 소재가 적용돼 김치 냄새 걱정을 줄였다.

내부에는 냉장실과 냉동실의 냉각을 별도로 하는 독립냉각 기술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 또 각 선반마다 듀얼 냉기홀을 설치해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매트한 질감의 고급 메탈 글래스가 적용돼 모던 디자인이라는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냉장고 내 상단과 배면에 LED 라이팅이 적용돼 어두운 곳에서도 내부를 환히 밝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냉장실 문을 열면 배면 LED가 천천히 밝아져 눈부심을 최소화하는 감성적인 기술도 적용됐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지난해에 이어 간접풍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대유위니아는 사용자에게 바로 바람을 보내 물리적인 영향을 주는 지속적인 직접풍은 실내를 지나치게 춥게 만들어 불쾌감이 커진다는 내부 분석에 따라 간접풍 방식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신제품 ‘둘레바람i’는 멀티 슬라이딩 도어 타입으로, 닫힘 도어와 둘레바람(간접풍) 도어로 구성됐다. 둘레바람 모델의 둘레바람 기능과 절전제습, 공기청정, 자동건조 등의 기능은 동일하다. 둘레바람i는 토출구가 세로로 길게 디자인돼 둘레바람 모델보다 간접 바람 효과가 크며,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 감성을 높였다.

위니아 에어컨은 사철 내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줄 공기 청정 기능도 탑재하고 있고, 위니아 공기 청정 기술로 개발해 초미세먼지도 걸러준다. 4단계 청정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위니아 공기 청정의 핵심기술인 전자제어헤파필터(IFD)는 머리카락 굵기의 1/200 크기 먼지를 99.99% 제거하고 물로 세척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이밖에 위니아 에어컨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원 동작과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하며, SK텔레콤의 AI스피커인 ‘누구(NUGU)’와 연동돼 해당 스피커로 음성 제어할 수 있다. SKT NUGU스피커를 통해 날씨, 공기질 등의 정보 수신이 가능하며, 에어컨의 On/Off, 풍량, 온도조절 등을 집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한다.

대유위니아는 1인 가구 및 신혼 부부 등 소형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트렌디한 분위기의 레트로 디자인의 딤채쿡 레트로(Retro) 제품을 선보였다.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한 기존 딤채쿡의 기능은 그대로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전기압력밥솥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곡선의 레트로 디자인을 외관에 적용했다. 항아리를 닮은 한국적 곡선과 레트로 라디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접목해 독특함을 강조했다.

딤채쿡 레트로는 국내 최초로 ‘듀얼 조그 다이얼’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취사·확인 다이얼’ 외 ‘스마트 밥맛 조절 다이얼'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밥’부터 ‘찰진 밥’, ‘구수한 밥’까지 각 7단계의 밥맛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또 딤채쿡 레트로는 TV나 모니터에 적용되는 ‘VA(Vertical Alignment: 액정수직배열방식)’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이는 우수한 명암비와 선명도를 구현해 밥솥의 기능을 선택할 때 한 눈에 보기 쉽도록 깔끔한 화면을 제공한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스타일의 실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실내·외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상태를 건강하고 깨끗하기 관리하기 위한 본연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초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사용자가 실내·외 공기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에어클린보드(Air Clean Board)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먼지센서와 가스센서를 통해 초미세먼지 농도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실내·외 공기청정도를 BEST, GOOD, BAD 3단계로 알려준다.

이밖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간편한 이동을 위해 제품을 가볍게 들 수 있는 ‘이지핸들’을 적용했다. 또 실내에서 유해가스가 발생할 경우 그 농도에 따라 주의단계, 경고단계로 나눠 알려주는 ‘인공지능 유해가스 알림음 기능’을 갖췄다.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해 적합한 필터 교환 시기를 알려주는 ‘필터 교환 알림 기능’도 탑재했다.

[애드버토리얼=대유위니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