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
상태바
영광군, '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
  • 한성모 기자
  • 승인 2019.02.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 도약 위한 대국민 공모 나서
불갑산상사화축제 모습    사진제공=영광군

[매일일보 한성모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및 재능기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주제공모는 상사화에 얽힌 애절한 사랑과 참사랑의 의미를 함축하거나 가족·연인·친구 단위의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대중성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선정한다고 한다.

선정된 주제 공모작에 대해서는 최우수(1편) 20만원, 우수(2편) 10만원의 영광사랑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한 축제기간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이나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의 제안을 받아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재능기부 참가자에게는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는 영광군 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제안서 양식을 작성하여 등기우편,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주제 공모는 3월29일까지, 재능기부는 4월30일까지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세계최대 상사화군락지가 소재한 불갑산자락에서 군락지의 전경과 문화·예술·체험행사를 만끽할 수 있는 전라남도의 대표적 생태문화축제이다”며 “모두가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