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원,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 위원장에 선출
상태바
장현국 의원,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 위원장에 선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11.08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통일 한반도의 중심이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 남북교류 추진
장현국 위원장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는 8일 첫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장현국 의원, 부위원장에 유상호 의원과 김경일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11월 6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특별위원회 위원선임의 건을 의결했으며 위원은 21명으로 더불어민주당 19명, 자유한국당 1명, 정의당 1명으로 활동기간은 2019년 11월 5일까지이다.

특별위원회 구성은 더불어민주당 평화경제추진위원회 활동 때부터 논의되어온 사항으로 대외적 공신력을 높이고 활동 반경을 확대해 도 차원의 남북교류 사업을 활성화 하고자 10월 23일 제331회 임시회에서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앞으로 특별위원회는 도에서 추진 중인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점검하고 평화경제협력 정책 발굴·추진, 중앙부처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방북 추진단 구성·운영 등을 통해 남북교류협력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본격적 활동을 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원장은 “경기도가 새로운 통일 한반도의 중심이 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으며 우리 특별위원회가 그 초석이 되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남북교류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위원 명단 (자료=경기도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