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글로벌 사회공헌 위해 네팔 현지연수·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인천공항, 글로벌 사회공헌 위해 네팔 현지연수·봉사활동 실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0.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2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에서 ‘2018년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단 발대식’을 열고 함께일하는재단에 사회공헌기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인천공항 가치 여행단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네팔로 가치 여행을 떠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현지연수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글로벌 사회공헌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정여행과 연계한 ‘인천공항 가치 여행’을 기획했으며 사회적 기업가와 창업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지난 8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책임감, 프로그램 이해도, 협동심 등을 고루 갖춘 40명의 참가자를 최종 선발했으며 참가자들은 10월 네팔 연수에 앞서 약 두달간 준비교육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네팔 현지의 사회적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악기 제작, 현지 취약계층 대상 가족사진 액자 제작 등 현지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을 이끌어 나가는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민아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은 “공정여행과 연계한 이번 가치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공항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