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백화점그룹, 교육부와 저소득층 육상 유망주 지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백화점그룹, 교육부와 저소득층 육상 유망주 지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9.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육상 학생선수 유망주 육성 지원 업무협약’ 체결…5년간 10억 지원
매년 학생선수 30~40명 선발, 1년간 대회참가비·교육프로그램 등 지원 예정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현대백화점[069960]그룹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교육부와 ‘육상 학생선수 유망주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기획조정본부 사장,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참석했다. 특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육상 여자 허들 1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정혜림 선수가 지원 사업의 ‘멘토’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과 교육부는 저소득층 청소년 중 육상 종목에 재능이 있는 유망주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부가 전국 중·고등학교의 육상 학생선수(약 2000명)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 청소년을 1차로 뽑은 뒤 현대백화점그룹과 함께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매년 수혜 대상(30~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육상 학생선수는 1년간 대회 참가비와 재활치료비, 운동용품 구매비 등 개인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또한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 선발된 육상 학생를 대상으로 선수 육성 및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멘토 특강과 진로 교육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은 향후 5년간 총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장호진 사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환경적인 제약이 많은 저소득층 육상 학생선수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달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육상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에도 조금이나마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5년간 총 300억원을 지원하는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성장·재능 육성·의료 및 재활 분야 등 3대 핵심 분야에 지원을 집중하며, 올해에만 5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