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공공구매제도에 정책 혁신 추진할 것”
상태바
홍종학 “공공구매제도에 정책 혁신 추진할 것”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8.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조달업계와 간담회 개최… 경청투어 등 공공구매 혁신방안 마련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구매제도에 적극적인 정책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조달시장 혁신을 위한 현장 행보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중기부가 올해 추진 중인 공공구매 혁신방안 마련,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등 공공구매 관련 중요 정책 추진에 앞서 현장의 의견을 듣고 이를 정책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문재인 정부의 3대 중소기업 정책 방향은 소득주도성장, 공정경제, 혁신성장”이라며 “공공조달 업계가 조달시장에 안주하기보다는 적극적인 품질 개선과 판로 개척을 통해 민간 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조달 업계와 대화의 시간에서는 제기된 애로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노력을 약속하면서, 향후 추진될 예정인 중소기업 정책 개선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요청했다.

홍 장관은 “중기부는 공공구매와 관련된 정책 개선에 대해 보다 폭넓은 의견 청취를 위해 가까운 시일 내에 ‘공공조달 업계 경청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구매제도에 대해 적극적인 정책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