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고시촌 지역활성화 위한 ‘해커톤’ 행사 성공적 개최
상태바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고시촌 지역활성화 위한 ‘해커톤’ 행사 성공적 개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5.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대학교.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과 기획처는 지난 9일~10일 공동으로 주최한 해커톤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녹두거리 환경개선과 중고거래 플랫폼(공유창고)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지역 커뮤니티 콘텐츠 개발 등을 주제로 13개팀, 41명이 참여했다.

대상에는 고시촌 활성화를 위해 사람들간의 교류가 필요하다고 강조한 이지원(수의학과)·곽준환(경제학부) 학생이 받았다.

이외에도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방안, 야광 전봇대 등의 아디어가 채택됐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서울대 총장상과 함께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심사위원에는 최막중·이유미 환경대학원 교수와 구양미 지리학과 교수, 김진언 기획과 캠퍼스타운 연구원이 참여했다.

이유미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장(환경대학원 교수)은 “모든 아이디어가 지역 활성화를 위해 곧바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은 서울대 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