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축제 건강체험 부스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화도진축제 건강체험 부스로 놀러오세요"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05.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를 찾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생활정보 제공
제28회 화도진축제 2일차 보건소 체험부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18일 개최되는 제29회 화도진축제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29회째를 맞이하는 화도진축제는‘한미수호통상조약 제136주년 '화도진의 빛' 이라는 주제로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동인천역북광장과 화도진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또 다양한 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5만여 명의 주민들이 축제장을 찾을 정도로 인천의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화도진 축제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정보 제공 및 홍보․캠페인을 마련했다.

화도진 공원에서는 하절기 식중독 예방 및 수인성 매개질환 홍보, 결핵예방관리 및 한센병의 올바른 인식 캠페인 등 감염병 예방에 관한 홍보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보건소에서 하는 다양한 예방관리사업을 홍보하고, 치아건강체험관 부스에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하고 올바른 치아관리 요령도 알려준다.

또한, 자신의 건강을 직접 측정해 볼 수 있는 건강체험 홍보관을 운영한다. 혈압․콜레스테롤 검사, 미각테스트, 체성분검사, 금연상담, 가상음주체험 및 절주상담 등을 실시해 현재 나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전문가로부터 건강관리 및 식습관 상담으로 개인별 건강관리를 위한 방향을 제시해 줄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화도진축제는 화도진의 역사성을 바탕으로 주민모두가 함께 즐기는 지역화합의 축제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족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고 건강체험 부스도 방문해 건강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