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이베이코리아,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 론칭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이베이코리아,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3.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교육 넘어 경제적 자립 적극 지원
이베이코리아가 농아인 창업스쿨을 론칭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농아인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특강 형식의 농아인 셀러 교육을 진행해 왔다. 실제 교육 현장에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컨설팅 형식의 전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그간의 교육 노하우를 담아 전문적인 창업 스쿨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1기 과정인 ‘농아인 창업스쿨 나래터 프로젝트’는 오는 6월 27일까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소속의 농아인 예비셀러들을 대상으로 해당 복지관 컴퓨터 실습실에서 총 15회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수가공 가죽제품, 파티용품 등을 직접 생산해 판매하고자 하는 협동조합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매회 수화 통역이 지원된다.

이베이코리아는 농아인 초보 셀러 대상으로 농아인 성공 셀러의 강연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코칭을 진행해 실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농아인들은 유선이 아닌 문자나 채팅을 통한 고객 응대를 해야 하고, 영업 방식과 판로도 달리 해야 하는 등 특화된 교육이 필요한 만큼 모든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강사진은 농아인 파워셀러 고광채 대표를 비롯해 전문 강사진과 셀러 중심으로 구성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부문장은 “여러 차례 특강 형식의 농아인 셀러 교육을 진행하면서 예상보다 농아인들의 관심이 클 뿐 아니라 보다 체계적인 교육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형식적인 교육에 그치지 않고 농아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매출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