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자원봉사센터, 평창동계올림픽 非개최 시군 자원봉사자 발대식 가져
상태바
철원군자원봉사센터, 평창동계올림픽 非개최 시군 자원봉사자 발대식 가져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8.01.3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림픽 비 개최 시군 지역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철원군자원봉사센터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안창도)에서는 동계올림픽대회 기간 중 비개최 시군 지역 및 교통안내 등 비개최 시군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응원하고자 31일 고석정 자원봉사 부스에서 올림픽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올림픽자원봉사자8명과 이현종 철원군수,센터관계자 및 자원봉사운영위원회가 함께 참석하여 힘을 보태주었다.

이번동계올림픽자원봉사자 8명은 지역안내 및 통역안내로 분야를 나누어 모집하였고 동계올림픽기간인 2018.2.5.~3.18일 총35일간 고석정 자원봉사부스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올림픽 홍보와 철원관광안내 및 즉석사진찍기 등 편의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한다.

 2018동계올림픽을 위해 비개최시군 올림픽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 의식함양 및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원봉사자 직무교육을 받고 근무수칙, 상황별 대처방법등을 이수하였다.

안창도 철원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 35일동안 개최시군은 아니지만 같은 마음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응원하고 많은 분들이 강원도의 아름다움과 봉사자들의 따뜻한 미소를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