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편한 택지지구 아파트에 청약통장 몰린다
상태바
교통 편한 택지지구 아파트에 청약통장 몰린다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7.10.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교육·편의시설·역세권까지…프리미엄 ‘高高’
시흥장현·부산일광·인천송도·김포한강 분양 예정
이달 분양 예정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사진=동원개발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택지지구 아파트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주거·교육·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돼 우수한 주거 여건을 갖추고 있는 택지지구가 역세권에 들어설 경우 생활이 더욱 편리해지는 것과 더불어 프리미엄까지 더해진다.

이러한 역세권 택지지구에 수요자가 몰리다보니 이곳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 청약경쟁률과 웃돈이 높게 형성되고 있다.

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끼고 개발된 지축지구에서 지난 7월 분양한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평균 16.34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또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인접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지난 4월 분양한 ‘평택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의 경우 1순위 청약접수에서 773가구 모집에 6만5003명이 청약하며 평균 84.1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택지지구 내에 교통망이 좋은 지하철역이 있으면 유동인구가 많은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면서 상권이 발달하고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사람들이 몰린다”며 “인구가 늘어나면서 주택 수요가 높아지는 등 긍정적인 연쇄 반응이 일어난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양권에 붙는 프리미엄도 높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되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한 ‘미사강변더샵센트럴포레’의 경우 2년 전과 비교해 웃돈이 1억원 가량 붙은 5억6000여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달과 내달 역세권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단지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이 개통 예정된 시흥시청역(예정)을 역세권으로 둔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에서는 동원개발[013120]이 이달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시흥시 장현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 전용면적 73~84㎡,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흥시청역(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형마트(예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두개의 상업지구(예정)가 인근에 위치한다. 

동해남부선 일광역을 끼고 있는 부산 기장군 일광지구 내에서는 동원개발이 기장 일광지구 B1블록에 전용 96~159㎡, 총 701가구 규모의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를 이달 선보인다. 동해남부선 일광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조성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이 연결되는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아이씨디유닛(시행)이 ‘웨스턴파크 송도’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다. 송도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37층, 2개동, 전용면적 21~54㎡, 레지던스 총 1456실 규모다. 호텔식 서비스 제공과 함께 야외 수영장을 비롯, 스트리트 상업시설, 대형 사우나, 컨벤션, 회의실 등의 부대시설들이 조성된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에서는 오는 11월 금성백조주택이 김포한강신도시Cc3블록에 주상복합 ‘김포한강신도시 예미지’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71~87㎡, 총 779가구(아파트 701가구, 오피스텔 78실) 규모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김포한강점과 상업지구가 가깝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도보거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