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외국인 환자 유치 MOU 체결
상태바
코오롱생명과학-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외국인 환자 유치 MOU 체결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9.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이사(왼쪽)와 주천기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오롱생명과학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코오롱생명과학[102940]이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와 지난 13일 '인보사 케이 주(Invossa K Inj.)‘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 관련 의료자문 및 원활한 공급을 진행하고,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는 해외 홍보/마케팅 및 외국인 환자 직접 유치, 국내 전문병원과의 연결 및 시술 등을 위한 ‘One-stop system’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해외환자들은 ‘One-stop system’을 통해 인보사의 효능효과 및 질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시술에 대한 상담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우리나라 입국 후에는 국내 의료진에게 검사, 시술 및 치료까지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협회가 가지고 있는 10개의 지부(중국, 일본 등)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외국 파트너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MOU를 통해 인보사의 우수한 효능효과를 해외환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해외 홍보/마케팅은 인보사가 글로벌 신약으로 한발 더 다가가는 네트워크 구축과 경험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