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사명 바꾸고 대표 상품 마케팅 강화
상태바
ABL생명, 사명 바꾸고 대표 상품 마케팅 강화
  • PR 기자
  • 승인 2017.09.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과 대표 상품 접목시킨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진행
ABL생명 광고 모델 배우 지성. 사진=ABL생명 제공

[매일일보] 지난달 1일 알리안츠생명에서 사명을 바꾸며 새롭게 출범한 ABL생명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과 대표 상품을 홍보하는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섰다.

ABL생명은 같은기간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과 ‘(무)더나은통합종신보험’ 등 대표 상품 2종에 대한 TV광고도 시작했다. 이 광고는 상품명 소개와 더불어 ‘예상했던 PLAN A에도, 예상치 못한 PLAN B에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은 보장돼야 한다’는 카피에 고객만족을 향한 회사의 비전을 담았다. 두 상품은 ‘고객과 가족이 평생 함께하는 상황인 PLAN A’를, ‘고객의 사망으로 가족만 남게 된 상황인 PLAN B’를 각각 상징하며, 유명 배우 지성을 광고 모델로 출연시켜 ABL생명의 신뢰감을 전달하고 있다.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보증비용 없이 최저연금액을 보증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ABL생명의 대표 연금보험이다.

이 상품은 연금 개시 전 계약자적립금을 펀드에 투자해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일반적인 변액보험 기능 외에, 고객이 연금 개시 이후 연금을 지급 받는 동안에도 물가상승률 이상의 연금재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금재원을 계속해 펀드에 투자하는 ‘(무)실적배당연금전환특약’을 선택특약으로 제공하고 있다. 연금 개시 전과 후 모두 연금재원을 펀드에 투자하더라도 보증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투자실적에 관계 없이 연금 개시 시점의 계약자적립금과 연금 개시 이후 실적배당연금을 최저보증 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실적배당연금전환특약에 ‘체증형’과 ‘부부형’ 연금을 도입했다. ‘체증형’을 선택하면 최저보증 되는 연금액이 투자수익률에 관계없이 100세까지 매년 2%씩 증가하며, ‘부부형’을 선택하면 부부 중 한 명이 사망하더라도 남은 배우자가 살아있을 때까지 동일한 수준의 실적배당연금을 최저보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 ‘체증형’의 경우 ‘기본형’보다 연금개시후 보험기간 초기에 보증되는 연금액이 적다.

(무)더나은통합종신보험은 사망을 담보로 하는 종신보험이지만 고객이 신청할 경우 사망보험금을 줄이는 대신 최대 20년간 매년 생활설계자금을 지급해 피보험자가 살아있는 동안의 경제생활까지 고려했다.

사망보장을 강화한 체증형(60세 혹은 70세)도 도입했다. 체증형을 선택하면 사망보험금이 60세 혹은 70세 이후부터 10년간 매년 2%씩, 그 다음 10년간은 매년 8%씩 증가해 20년 이후부터는 가입금액의 2배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또 통합종신보험의 기능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선택특약을 통해 CI(치명적 질병),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과 장기요양상태, 자녀 보장, 100세까지 의료비 등을 보장한다. 추가납입특약을 선택하면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료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의 고액계약은 주계약 영업보험료를 3~5% 할인해준다.

ABL생명은 마케팅 강화와 함께 RBC(보험금 지급여력)비율을 업계 상위 수준인 250.8%까지 끌어올리는 등 재무건전성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도 60여년의 역사를 이어온 생명보험사로서, 선진화된 상품과 스마트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지원한다는 약속을 차질 없이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자료=ABL생명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