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고음질음원 전용 감상실 ‘멜론Hi-Fi Place’ 오픈
상태바
멜론, 고음질음원 전용 감상실 ‘멜론Hi-Fi Place’ 오픈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3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 "Hi-Fi음원 음악감상의 새도약" 평가
(사진설명: No.1 뮤직플랫폼 멜론(www.melon.com)이 30일 진행한 멜론Hi-Fi Place 오픈쇼케이스에서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가 멜론회원, 인플루언서, 음악업계 관계자와‘Hi-Fi음감회’를 진행하고 있다. ‘멜론Hi-Fi Place’는 8월 31일 부터 주중 상시 운영된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No.1 뮤직플랫폼 멜론은 고음질음원 전용 ‘멜론Hi-Fi’ 개편 후 고음질음원 및 콘텐츠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멜론Hi-Fi Place’를 3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오픈한다.

별도의 방문 절차 없이 주중 상시 운영되는 ‘멜론Hi-Fi Place’는 소니(SONY), 젠하이저(Sennheiser) 등 명품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최적의 환경에서 고음질음원 감상기회를 제공해 음악향유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 31일부터 청담동에 상시 운영, 고음질음원에 관심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 임진모씨와 함께 ‘Hi-Fi음감회’ 열어··· 국내외 명곡의 생생한 감동 고스란히 전달
  • 멜론, 개편된 ‘멜론Hi-Fi’,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와 콘텐츠 제공 예정
  •  

30일에는 정식 오픈을 앞두고 멜론 회원과 인플루언서, 음악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쇼케이스가 열렸다.

2부로 구성된 행사에서는 멜론Hi-Fi 서비스 개발 배경, 서비스 소개 및 시연, 음감회 등이 진행됐다. 음감회는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가 진행을 맡아, 음악감상시 도움이 되는 청음포인트와 팁을 공개하고 감상평을 공유하는 등 고음질음원에 대해 이해를 돕고 감상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쇼케이스 참석자들은 플레이스 내부를 둘러보며 실제 하이파이 기기를 통해 청음을 해보는 등 고음질음원과 멜론Hi-Fi 서비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 행사 2부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와 함께 하는 ‘Hi-Fi 음감회’에서는 하이엔드 오디오를 통해 △ 마마무 ‘데칼코마니’ △ 넥스트(신해철) ‘해에게서 소년에게’ △ John Mayer ‘All We Ever Do Is Say Goodbye’ △ Cat Stevens ‘Oh Very Young’ △ Bruno Mars ‘Grenade’ 등 가요부터 팝까지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감상했다.

음감회에 참석한 한 멜론 회원은 “기타 줄 하나하나 튕기는 소리까지 다 들릴 정도로 생생한 청음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멜론Hi-Fi Place <멜론 사진>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는 디지털 음원이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간의 폭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임진모씨는 “고음질음원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청음공간 개방 등은 젊은층 뿐만 아니라 LP판 등의 추억을 공유하는 세대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결국 음악의 완성은 음원과 더불어 음질의 확보가 병행돼야 한다는 것을 다시 깨우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멜론 오창윤 IMC팀장은 “원음에 보다 충실하고, 왜곡 없이 음악을 듣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원음전용서비스를 시작, 개편을 진행했다”며 “멜론Hi-Fi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 더욱 만족하는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음악계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멜론은 7월 초 음질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하여 기존 원음전용관을 ‘멜론Hi-Fi’로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전용 차트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제공 콘텐츠에는 고음질음원 전용 Hi-Fi차트,고음질검색, 명반·전문가·장르별 큐레이션, Hi-Fi컬렉션, 고음질매거진 등이 신설됐다.

멜론Hi-Fi Place는 국내 최대 오디오 전문 리뷰 사이트인 ㈜하이파이클럽과 협업으로 운영되며, 위치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45 지하 1층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