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테크니스 시너지 근거리 시력 개선 확인
상태바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테크니스 시너지 근거리 시력 개선 확인
  • 이용 기자
  • 승인 2023.03.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이 안과 전문의 대상 온라인 세미나를 열고, 백내장 치료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시너지(TECNIS® Synergy IOL)’의 전문의 임상 경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김은철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안과 교수가 좌장을, 권형구 카이안과 원장이 연자를 맡아 기존 다초점 인공수정체인 테크니스 심포니(TECNIS® Symfony IOL)와 테크니스 시너지의 시력 개선 효과를 비교한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연구 결과, 테크니스 시너지가 테크니스 심포니 대비 더 우수한 근거리 시력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은철 교수는 “백내장 수술 전 근시가 있던 환자의 경우, 수술 후 근거리 시력 개선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편이다. 테크니스 시너지는 33cm 근거리 시력까지 개선 가능하고 빛 번짐 등의 부작용 위험도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크다”고 말했다.

권형구 원장은 “환자의 나이가 젊을수록 일상생활에서 근거리 시력이 필요한 활동이 많아지므로 노안 교정까지 가능한 인공수정체가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으며, “노트북과 같이 비고정적인 거리에서 작업을 많이 하는 환자의 경우 EDOF(확장된 초점심도) 타입의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성종현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대표는 “백내장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관련 임상 연구에 최선을 다하시는 안과 전문의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