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HD현대, 차세대 인재 육성 '맞손'
상태바
고려대-HD현대, 차세대 인재 육성 '맞손'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3.03.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40여명 현장실습 기회 부여… 채용 확정 시 장학금 지급
김동원 고려대 총장(왼쪽)과 정기선 HD현대 사장(오른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제공

매일일보 = 권영현 기자  |  고려대학교는 23일 고려대 본관에서 HD현대와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3일 고려대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고려대 김동원 총장과 HD현대 정기선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 오션 모빌리티, 에너지, 첨단 건설기계 분야 등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핵심인재 육성에 협력키로 했다.

고려대는 HD현대의 미래 신사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HD현대와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현장실습, 산업체 연수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미래 친환경, 디지털 전환 분야의 핵심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해 산학연구협력도 진행할 예정이다.

HD현대는 연간 40여명에게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하고 평가에 따라 임원면접을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이 확정된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대학원생에게는 ‘HD현대-고려대 DAY' 행사를 통해 각종 산학과제를 지원하고 최고경영진의 특별 강연, 교우 선배 멘토링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 총장은 “오늘 협약식으로 미래인재 양성과 채용, 공동연구 등에 있어 굳건한 산학협력 관계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상생‧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바다의 근본적 대전환을 이끌 HD현대의 차세대 리더, 미래산업 분야 핵심 인재를 육성해 양 기관과 국가 산업 발전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