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급성장”
상태바
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급성장”
  • 김원빈 기자
  • 승인 2023.03.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관련된 데이터 분석 및 발표. 사진=오늘의집 제공
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관련된 데이터 분석 및 발표. 사진=오늘의집 제공

매일일보 = 김원빈 기자  |  오늘의집은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와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2년간 88% 성장했다. 오늘의집은 2만4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의 필요에 맞는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 구매 빈도도 늘어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지난 2022년 전년(2021년) 대비 72% 급증했다.

반려동물 라이프를 담은 사진, 집들이, 노하우 등 콘텐츠도 급증해 인기를 끌었다. 이에 구매전환율도 2년간 두 배 이상 늘었다. 초코펫하우스, 울리, 피카노리, 홈랩 등과 기획한 단독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오늘의집은 반려 동물 카테고리의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상품을 늘리고 입점 브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라이프를 고려한 차별화된 상품과 빠른 배송, 오늘의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 및 커머스 강점을 고객들이 좋아해 주셔서 반려동물 카테고리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취향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감각적인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