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 인사 관련, 보도 “사실과 전혀 다르다…법적 조치 검토”
상태바
구로구청 인사 관련, 보도 “사실과 전혀 다르다…법적 조치 검토”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03.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 보도’…명백한 명예훼손, 민형사상 책임 등 강력 규탄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서울 구로구가 최근 한 언론의 구청 인사와 관련한 보도에 대해 전면 반박하고 나섰다.

 23일 구로구는 “’충청 출신은 성골, 호남은 6두품…문헌일 구로구청장 올 초 인사 놓고 여진‘이라는 제목으로 보도된 기사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편파적이고 일방적인 보도로 구의 명예를 훼손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민․형사상 책임 등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구의 모든 인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업무추진 실적, 인품, 능력, 조직공헌도 등을 고려한 능력과 실력 중심의 인사를 시행했다”며 “능력을 우선 고려하되 특정 지역이 소외되거나 편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인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5급 이상 승진자 8명 중 3명(국장 1명, 과장2명)이 호남출신으로 가장 많이 승진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구는 “근무성적평가는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며 최근 3년 간의 점수가 반영되는데 이번 인사는 전임 구청장 재임 시절 근무성적평정 5회와 현 구청장의 근무성정평정 1회를 토대로 이뤄졌다”며 “한 번의 평가점수만으로 승진서열을 뒤바꿀 수 없으므로 왜곡된 보도”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승진후보자명부의 높은 순위에 있는 후보자를 반드시 승진임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며 “임용권자는 승진후보자명부에 있는 후보자 중 어느 후보자가 승진임용에 더욱 적합한지를 고려해 발탁할 수 있다”고 했다.

 또 “기사 내용 중 ”구청 내 요직은 모조리 충청권 인물’로 언급된 인사 일부는 전임 구청장 때 발탁한 인사“이고 ”특정 지역 편중 인사가 아니라 개인별 역량과 성과, 결원 현황 등에 따라 능력을 갖춘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헌일 구청장은 이번 보도에 대해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보도로 지역주의를 부추기는 것이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다”며 “실체가 불문명한 익명의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우리 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실관계 확인 없는 허위보도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 등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단호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