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기업맞춤형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한 여주시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경기신용보증재단, 기업맞춤형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한 여주시에 감사패 전달
  • 나헌영 기자
  • 승인 2023.03.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신용보증재단은 13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적극적인 출연금 확보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애로 해소에 기여한 이충우 여주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여주시가 2022년 경기신보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감사패 전달식 이후 시석중 이사장과 이충우 시장은 면담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지원에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2022년 여주시는 경기신보와 함께 운영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 재원으로 총 34억 54백만원을 출연했다. 이는 경기신보가 요청한 9억 원의 약 4배와 가까운 금액으로 31개 시·군 중 가장 높은 요청액 대비 특례보증 출연실적을 기록했으며, 2021년 출연금 11억 원의 3배가 넘는 금액이다.

여주시는 관내 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특례보증 재원을 대폭 확대하는 한편, 적재적소에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국 최대의 도자산업 집적지로 지역특화산업 지원 강화를 위해 지난해 4월 '여주시 도예기업 특례보증'을 시행해 도예기업의 긴급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9월부터 '여주시 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통해 관내 중·저신용 자영업자에게 연 4%의 고정금리와 1년차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여주시 영세 소상공인의 큰 희망이 됐다.

뿐만 아니라 여주시는 물가, 공공요금 상승 등으로 지속적인 유동성 애로를 겪는 관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의 2년치 보증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여주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경기신보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실적은 신규 특례보증을 포함해 지난해 연말기준 누적 1,403억 원 이상에 이른다.

이충우 시장은 “지난해는 경기신보 여주지점 신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 등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여주시의 노력에 뜻깊은 성과가 있었던 해였다”며 “앞으로도 중첩규제 해소, 시민중심의 정책 등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복합위기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여주시의 1만 8천 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정역량을 집중해주신 여주시에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도 여주시와 함께 협력하여 신속하고 활발한 금융지원을 통해 여주시 기업의 ‘행복’을 보증할 수 있도록 쉼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