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 ‘아이뚜루’ 2세대 업그레이드…“유머까지 구사”
상태바
아이스크림 홈런, ‘아이뚜루’ 2세대 업그레이드…“유머까지 구사”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2.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학습 가이드 및 융합적 학습 경험 제공
아이스크림 홈런은 ‘아이뚜루’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 홈런은 ‘아이뚜루’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습기 내 인공지능(AI)튜터 ‘아이뚜루’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뚜루는 홈런 학습기 로그인 시 접하게 되는 캐릭터다.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가이드하고 융합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아이뚜루에 대한 캐릭터 몰입감과 친밀감, 감성적인 부분을 강화하고자 대화,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대화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말장난이나 개그 등 웃음을 유발할 수 있는 ‘유머 대화’를 탑재했다. 감정이나 고민 등 감성적인 부분도 함께 나누고 위로와 격려도 받을 수 있는 ‘감성 대화’, 내재적 학습 동기 부여를 강화할 수 있는 ‘진로 대화’도 추가됐다.

캐릭터 디자인 역시 기존 2D에서 3D로 변경했다. 보다 입체감 있는 캐릭터의 모습으로 아이뚜루를 접하는 학습자의 흥미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프리미엄 회원을 위한 서비스로 아이뚜루의 시선 추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이 기능은 학습 영상 시청 시 일방향 영상 강의의 한계를 보완하고, 시력보호 모니터링을 통해 바른 자세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오늘의 학습’ 종료 시 집중도에 관한 피드백도 전달해 학습 태도를 점검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홈런 학습기로 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마칠 때까지 함께 하는 캐릭터인 만큼, 아이가 학습에 더욱 몰입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며 “학습을 관리하며 맞춤형 학습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