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계, 튀르키예 지진 구호활동 지원
상태바
통신업계, 튀르키예 지진 구호활동 지원
  • 신지하 기자
  • 승인 2023.02.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밍요금 무료·국제전화 요금 50% 감면
사진=KTOA 제공
사진=KTOA 제공

[매일일보 신지하 기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통신사가 튀르키예 구호활동에 현지로 파견된 구호대원 등의 로밍요금과 국제전화 요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KTOA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구호활동을 위해 튀르키예에 파견되는 긴급 구호대, NGO, 의료지원단 등 파견요원의 로밍요금을 전액 지원한다. 기간은 다음 달 31일까지로 상황에 따라 지원 기간을 조정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로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등 파견요원들이 현지의 신속한 구호활동을 위해 필요한 통화와 데이터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돼, 재난 구호 활동이 보다 원활해 질 것으로 KTOA는 전망했다.

아울러 국내에서 튀르키예 현지 번호로 발신하는 국제전화 요금도 50%를 감면한다. 참여 통신사는 KT(001), LG유플러스(002), SK브로드밴드(005), SK텔링크(00700), 세종텔레콤(008) 등이다. 기간은 로밍 요금 지원과 마찬가지로 다음 달 31일까지로, 현지 사정에 따라 추후 연장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 있는 모든 내·외국인은 참여 통신사의 서비스를 통해 튀르키예에 있는 가족과 지인의 안부 확인 및 현지 업무처리 등에 필요한 국제전화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OA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서 통신의 역할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통신사들의 이번 지원책이 튀르키예 대지진 이재민 구호와 긴급 복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