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재해예방을 위한 CEO 안전보건 종합점검 실시
상태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재해예방을 위한 CEO 안전보건 종합점검 실시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3.02.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장 대상으로 종합점검 실시하여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보건조치 확인 실시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김유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 동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보건 종합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 사업장 대상 안전보건 종합점검 실시
사진=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 사업장 대상 안전보건 종합점검 실시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사업과 함께 공영주차장, 봉황산자연휴양림, 종량제물품판매소, 체육시설(장애인국민체육센터, 진남수영장, 망마국민체육센터), 도시형 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날 김유화 이사장은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공단의 전 사업장에 내재되어 있는 유해·위험요소를 확인·점검하고자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점검을 지휘함과 아울러 사업장 관리감독자에게 안전보건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지속적으로 현장을 철저히 점검하여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점검은 ▲산업안전보건 ▲재난안전체계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를 포함한 종합점검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안전보건조치 현황 및 근로자의 작업환경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022년 중 총 3번의 경영진 주관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으며, 안전·보건·시설물 전문가들로 점검단을 구성하여 월 2회 이상 종합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명절 연휴 전·후 안전점검 및 태풍, 호우, 폭염 대응 점검 등 시기별로 선제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