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묵은지&쌀귀리 일본 진출 첫 발돋움
상태바
강진 묵은지&쌀귀리 일본 진출 첫 발돋움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3.02.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지역특화품목 수출방안 마련 컨설팅 추진
자문컨설팅(사진제공=강진군)
자문컨설팅(사진제공=강진군)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특화품목인 묵은지와 쌀귀리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에는 일본에서 한국식자재 상설판매장(YES MART)을 운영하는 ㈜EISAN의 김현태 한국지사장과 ㈜마루 박민수 대표, 농업기술원 장선환 수출전문위원 등이 참석해, 강진군 묵은지와 쌀귀리의 일본 수출 가능성과 방향성에 대한 상담으로 추진했다. 

관내 업체는 ㈜다산명가(대표 국령애)와 ㈜발효담다(대표 김하나), 개똥이네농장(대표 박정웅) 등 3개 업체가 컨설팅에 참여했으며, 일본 진출 현황 및 절차, 가능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상담이 진행됐다. 

다산명가 국 대표는 “강진 묵은지가 지역특화품목으로 육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이라는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면서 “강진 특산품의 입지와 경쟁력을 키우고 묵은지사업단 활성화 및 사업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선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묵은지와 쌀귀리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출 희망 농식품가공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수출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농식품 수출시장 개척 마케팅 사업과 온라인 유학생 판매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판로 확보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