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중국건축6국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희림, 중국건축6국과 업무협약 체결
  • 이소현 기자
  • 승인 2023.02.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인프라 투자개발 사업 적극 협력"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호텔에서 희림 정영균 회장(우)과 중국건축6국 왕진(王瑾) 회장(좌)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림 제공

[매일일보 이소현 기자]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글로벌 주요 건설사인 중국건축6국과 국내 및 해외 투자사업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희림은 외국투자사의 국내사업 파트너로서 중국건축6국이 추진 중인 다양한 건축, 인프라 투자개발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희림은 글로벌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건축6국과 함께 여수, 부산, 제주 등 국내 부동산 개발사업을 비롯해 중동지역(사우디, 이라크) 신도시 조성사업, 필리핀 호텔 개발사업,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투자개발사업, 미국 유타주 개발사업 등 각종 글로벌 프로젝트를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희림 관계자는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 회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추진 중인 투자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이를 교두보 삼아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건축6국은 중국 천진(天津·톈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건설회사다. 말레이제도, 인도차이나, 중앙아시아, 이스라엘, 아프리카, 중동 등 세계 각지에 해외법인 및 지사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빌딩, 도로, 철도, 항만, 에너지, 플랜트, 투자개발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중국 북서지역 투자금융사인 중건사로와 중건서북투자그룹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