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상민 탄핵 발의’ 민주에 “李 방탄용…대선 불복”
상태바
與, ‘이상민 탄핵 발의’ 민주에 “李 방탄용…대선 불복”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2.0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국민의힘은 7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 표결을 추진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선 불복’, ‘정권 흔들기’ 의도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 목적으로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고 비판하면서 “이 대표 탄핵부터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169석을 가진 민주당은 오는 8일 본회의에서 이 장관 탄핵소추안을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요건이 되지 않는 탄핵으로 인해 장관 직무집행이 정지되고, 나중에 탄핵이 기각된다면 그 전적인 책임은 민주당이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당 간사이자 국회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위 여당 간사를 맡았던 이만희 의원은 “민주당의 탄핵소추안 발의는 한마디로 불법 탄핵, 대선 불복 탄핵이자 민주당 스스로를 망가뜨리는 셀프 탄핵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회부의장인 정우택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국민 비극 참사를 당리당략 정치공세용으로 전락시키는 민주당의 악질정치에 참담하다”라며 “이 대표와 민주당이야말로 정치적 탄핵 대상이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과 이 대표가 대장동, 대북 송금, 성남FC 등 의혹을 어떻게든 잠재우고 싶겠지만, 탄핵 기각 때 민심의 역풍은 어떻게 감당할 것이며, 그 기간 사회적 혼란은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라며 “이 대표 사법 리스크 국면 전환이 아니라 국면 악화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민주당이 헌재에서 기각될 것임을 뻔히 알면서도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것은 탄핵소추권 남용이자 입법 독재 행패”라며 “탄핵당해야 할 사람은 ’숱한 범죄 혐의 꼬리표’를 달고 있는 이 대표다. 민주당은 이 장관 탄핵이 아니라 이 대표 사퇴를 외쳐야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