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3.02.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종 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농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올해 교육인원은 30명 내외이다.

교육은 귀농정보, 농업기술 이론 및 실습, 현장견학 등을 주제로 4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20회 운영된다. 현장견학이나 자체활동을 제외한 교육비는 무료이며, 귀농 자금 신청 시 교육시간도 인정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2월 28일까지로, 신청자격은 포천시 전입 5년 이내 귀농·귀촌인 및 포천시로 귀농 의사가 있는 신규농업인(관외거주자 포함)이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와 추가 서류를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층 농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이나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영농기술을 갖춘 신규농업인을 육성하고, 귀농귀촌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영농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 (031-538-3763)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