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금융기관 최초 유튜브 골드 버튼 수상
상태바
OK금융그룹, 금융기관 최초 유튜브 골드 버튼 수상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2.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OK금융그룹은 은행, 저축은행과 같은 여·수신 기능을 모두 보유한 금융기관 최초로 유튜브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읏맨’ 유튜브 채널은 2017년 8월에 개설한 이후 2022년 12월 말 구독자수 100만명을 달성해, 유튜브가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 채널에게 수여하는 골드 버튼 수상자가 됐다. ‘읏맨’의 골드 버튼 수상은 지난 2020년 유튜브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수상한지 채 2년여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읏맨’ 유튜브 채널은 일반적인 기업의 유튜브 채널 운영과는 달리 기업의 색채를 과감히 배제하고 OK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읏맨’을 사랑받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한 브랜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읏맨’이라는 캐릭터명은 OK금융그룹의 ‘OK’가 의미하는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의 정신을 담아 ‘OK’를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읏’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현재 ‘읏맨’ 유튜브 채널에는 변화무쌍한 스토리와 ‘B급 감성’을 담은 빌런툰, 빌런툰 쇼츠, 영웅주식회사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게재되고 있다.

특히 빌런툰은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부정 빌런으로 캐릭터화한 뒤 ‘읏맨’ 캐릭터가 각성된 빌런과 함께 이를 물리치는 활약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채널의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최근 신규 콘텐츠로 업로드 되고 있는 ‘영웅주식회사’는 기억을 잃은 영웅 ‘읏맨’이 영웅주식회사에 입사하면서 흠이있는 초능력자들과 함께 정체불명의 검은 악당을 물리치는 유쾌발랄 액션 히어로물로 구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이달 기준 ‘읏맨’ 유튜브의 최고 영상 조회수는 1069만회, 채널 누적 조회수는 2억8000회를 넘어서며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고객에게 전례 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