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현장 체험활동 제공
상태바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현장 체험활동 제공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01.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서산버드랜드,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탐방 
지난 27일 서산버드랜드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현장체험을 하고 있다./제공=서산시
지난 27일 서산버드랜드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현장체험을 하고 있다./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충남 서산시가 지난 27일 서산버드랜드와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들에게 지역 내 관광명소 탐방을 지원하고 겨울 방학 중 자연, 문화, 역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아동들은 초등 저학년 학생으로 서산버드랜드 야생동물 재활센터와 철새전시관 등에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4D 영상체험으로 철새와 서산천수만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 천문과 기상을 주제로 한 옛 유물 전시 관람과 더불어 천체투영실에서 실감나는 체험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은 “방학에 친구들과 함께 철새와 류방택 선생님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하며 현장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313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아동의 욕구에 맞춰 서비스를 연계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서산=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