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구례곡성(갑)지역 여성위원회 이, 취임식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구례곡성(갑)지역 여성위원회 이, 취임식
  • 황인웅 기자
  • 승인 2023.01.2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황인웅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구례곡성(갑) 이연경 여성위원장 취임식이 지난 27일 봄날웨딩홀에서 소병철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도.시의원등 내외 귀빈과 여성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더블어민주당 순천광양구례곡성(갑)지역  여성위원회 이 ,취임식 
사진=더블어민주당 순천광양구례곡성(갑)지역 여성위원회 이 ,취임식 

이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어느날 방송을 통해 청문회 법사위 질의하는 국회의원들을 지켜봤는데, 특히 유독 한분의 청문질의에서 전율을 느꼈습고, 그분이 바로 우리지역 국회의원 소병철 의원이다"라며 "우리 순천이, 대한민국 국회가 정직하게 한 발 더 나아가겠구나  나도 보탬이 되어야 겠단 생각을 했고 제가 지금 이자리에 서 있는 이유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는 1년전까지 KBS 한국방송에서 35년8개월의 근무했으며, 지난 15일엔 서울 동작현충원을 방문해 김대중 전대통령이 계신곳을 찾아가 참배를하고 고은선생이 쓴 추모글 중  '당신은 우리의 내일입니다'라는 글이 가슴에 새기고 왔다"고 의미를 다졌다.

또 "지금 제게 주어진 일이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이라 확신하기에 저역시 우리가 되고 내일이 되도록 뛰겠으며,민주당의 지지세력이 신뢰세력으로 바뀔 수 있도록 여러분의 열망을 모아 때론 부드럽게 때론 강단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위원장은  "오늘 여성위원회 출발은 순천지역 더블어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 2024 총선 승리를 향한 디딤돌이 될 것이며, 정치현안과 이슈에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는 제대로 할 일 하는 여성위원회가 되기위해, 첫째 2024 총선 성공 하나된 순천을 위해 뛰겠다. 둘째, 지역 위원회 산하 각 단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으며 특히 여성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직능단체 지역협의회 대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셋째 교육 및 토론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겠으며, 매월 다양한 교육과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여성당원동지들과 미래세대를 위한 20대30대 엠지세대 여성리더들을 적극 발굴 영입하여 정치적 역량을 키워 선출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 넷째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겠으며, 성공적인 2023국가정원박람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신임 이위원장은 "순천이 하나되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2024년 총선 승리 그 첫 출발이 되는 오늘,순천이 정치적 통합과 서로 존중하고 다시 뛰는 민주당에 하나된  순천으로 출발에 힘을 주시리라 믿고 함께해 주실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