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이용기 교수,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세종대 이용기 교수,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3.01.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이용기 교수.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권영현 기자] 세종대학교는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 이용기 교수가 최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 교수는 지난달 열린 시니어벤처협회 창립 기념행사에서 중장년층이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시니어벤처협회는 2017년 중소벤처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 협회로 중장년층의 은퇴 후 사회활동 참여를 돕고 있다.

이 교수는 중장년층이 창업과 재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시니어 산업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여러 분야와 연계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이용기 교수는 “시니어에게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니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마련해 시니어 산업 분야의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2005년부터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 석사과정과 산업대학원 마케팅학과(현 유통산업학과) 석사과정,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경영전공 석사과정 등을 신설했다. 또한 세종대 지속가능환경에너지바이오 연구소 소장,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