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봉봉이체' 폰트 판매 수익금 전액 阿·亞 소외계층에 기부
상태바
세븐틴, '봉봉이체' 폰트 판매 수익금 전액 阿·亞 소외계층에 기부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3.01.26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봉봉이체' 폰트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의 교육 취약층을 위해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그룹 세븐틴. 제공=유네스코한국위원회.
그룹 세븐틴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봉봉이체' 폰트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의 교육 취약층을 위해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그룹 세븐틴. 제공=유네스코한국위원회.

그룹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와 함께 '봉봉이체' 폰트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의 교육 취약층을 위해 기부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유엔이 평화와 발전을 위한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지정한 1월 24일 세계 교육의 날(International Day of Education)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1,700원 이상 기부자들에게 폰트가 배포될 예정이다.

'봉봉이체' 폰트는 세븐틴 공식 응원봉에서 착안한 캐릭터 '봉봉이'를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6살 봉봉이의 자유로움과 발랄함이 반영된 국⋅영문 서체다.

오는 2월 28일까지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기부와 폰트 배포가 진행되며, 국외 사용자들은 고잉투게더 캠페인 영문 웹페이지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폰트 구매자들이 기부하는 수익금 전액은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의 아동, 청소년을 포함한 소외계층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구촌교육나눔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세븐틴은 지난해 8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고잉투게더(#GoingTogether)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봉이체' 폰트 기부 이벤트는 고잉투게더(#GoingTogether) 캠페인의 일환이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세븐틴은 앞으로도 교육의 미래와 관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전 세계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