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년 기간제교사 채용 지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3년 기간제교사 채용 지원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3.01.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기간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학교지원센터 특성화 누리집에 제출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가 각급 학교의 ‘기간제교사 채용업무’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학교교육지원센터는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채용 계약, 호봉 획정 등을 제외한 채용공고, 지원자 접수, 서류심사 등 업무를 직접 수행하며 각급 학교의 기간제교사 채용업무(90개교, 251명)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휴직 등 결원 발생에 따른 각급 학교의 신청을 받아 ▲유치원 155명 ▲초등학교 54명 ▲중학교 23명 ▲고등학교 19명 ▲특수학교 15명 총 266명의 기간제교사 채용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내국인으로서 해당 학교급, 채용분야별 정교사 자격증 이상 소지자로, 접수 기간은 1월 26일부터 30일까지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학교지원센터 특성화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 내 매 익일 지원현황을 학교지원센터 특성화 누리집에 공개할 계획이며, 채용 분야 변경은 가능하나 해당 공고를 통해 채용하고자 하는 학교 및 채용 분야 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월 31일 서류심사와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교육지원센터의 학교 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가 학생의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교 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