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배달 갑니다” GS리테일, ‘동네 꽃집’ 위해 꽃 배달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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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배달 갑니다” GS리테일, ‘동네 꽃집’ 위해 꽃 배달 시작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1.24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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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활성화로 동네 꽃집 활성화 및 발전 기대
(왼쪽부터)정인환 씨앤에스플라워 대표,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 사진=GS리테일 제공
(왼쪽부터)정인환 씨앤에스플라워 대표,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GS리테일의 친환경 도보 배달 플랫폼이 ESG의 모범사례로 거듭나고 있다.

GS리테일과 씨앤에스플라워(송도꽃도매)는 GS리테일 본사에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근거리 꽃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과 정인환 씨앤에스플라워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근거리 꽃 배달서비스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동네 꽃집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온라인 꽃 배달서비스 활성화 △친환경 배달 활성화 통한 ESG 경영 실천 △유통 및 화훼 업계 시너지 창출 등을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GS리테일은 꽃이 대부분 퀵서비스로 배송되는 만큼,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느끼는 배달비 부담을 줄여 꽃 배달 서비스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나아가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탄소배출 절감 등 ESG 경영실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씨앤에스플라워와 제휴를 맺고 있는 동네 꽃집들은 ‘우리동네 딜리버리’와 연계된 배달 호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고객에게 꽃 주문이 들어오면 배달 호출을 통해 우친(일반인 배달원)을 부를 수 있게 된다.

GS리테일은 근거리에서 꽃을 배송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꽃이 훼손되지 않고,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배달비 부담을 축소시켜 동네 꽃집 이용 고객과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소매 꽃집 시장 내 새로운 배달 혁신 사례로 소비자와 소상공인,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성장과 더불어 친환경 배달 영역을 지속 확대해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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