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대, 중남미센터 개설로 취업·교류 활성화 도모
상태바
대가대, 중남미센터 개설로 취업·교류 활성화 도모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3.10.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대구가톨릭대는 중남미 지역의 취업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중앙도서관 1층 GML(Global & Multicultural Lounge)에서 중남미센터(센터장 김우중 스페인어과 교수)를 설립하고 21일 개소식을 가졌다.

▲ 대구가톨릭대 중남미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홍철 총장(사진 왼쪽에서 넷째), 하이메 포마레다 주한 페루대사(사진 왼쪽에서 셋째), 호르헤 이카사 구스티네스 주한 에콰도르 총영사(사진 오른쪽에서 둘째) 등 귀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대가대는 대가대 학생들의 중남미 진출의 전초기지로서 파견 및 교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철 총장, 하이메 포마레다 주한 페루대사, 호르헤 이카사 구스티네스 주한 에콰도르 총영사, 송기도 전 콜롬비아 대사, 송시열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중남미센터는 앞으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ICA(국제협력단) 등과 교류를 확대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우중 중남미센터장은 “중남미센터 설립을 계기로 교육, 문화, 비즈니스 등 한국과 중남미 국가 간 다양한 교류활동에 필요한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가대는 21일부터 25일까지를 ‘중남미 주간’으로 정하고 중남미센터에서 안데스 전통음악 공연, 중남미 커피 시음회, 중남미 사진전, 외화 상영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