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체인지 더 월드’ 방글라데시서 발대식
상태바
삼육대 ‘체인지 더 월드’ 방글라데시서 발대식
  • 나광국 기자
  • 승인 2023.0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대학과 사회공헌 활동…2~3년 중장기 프로젝트
삼육대가 지난 8일(현지시간) 방글라데시에서 봉사 프로젝트 ‘체인지 더 월드’ 발대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제공
삼육대가 지난 8일(현지시간) 방글라데시에서 봉사 프로젝트 ‘체인지 더 월드’ 발대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제공

[매일일보 나광국 기자] 삼육대가 지난 8일(현지시간) 방글라데시에서 대규모 국외 봉사 프로젝트 ‘체인지 더 월드’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육대는 향후 2~3년간 이어질 이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 대학과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방글라데시 칼리아코르의 BASC(Bangladesh Adventist Seminary and College) 대학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김일목 삼육대 총장과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박윤권 BASC 대학 총장, 김원상 재림교회 방글라데시 연합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체인지 더 월드’는 현지 학생과 협력해 지역사회를 변화 시키는 봉사학습 프로젝트다.

16개 학과에서 선발된 48명의 학생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7일 간 방글라데시 BASC 대학 학생들과 △문화교류 △의료봉사(물리치료학과) △환경인식 개선 △한식체험 △업사이클링 등집중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김성완 컴퓨터공학부 교수, 이완희 물리치료학과 교수, 김원곤 신학과 교수는 BASC 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각 연구 분야와 관련한 세미나를 열고 학술교류에 나선다.

김일목 총장은 “방글라데시와의 문화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대학교육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삼육대의 비전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