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이동기 교수, SCIE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상태바
세종대 이동기 교수, SCIE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3.01.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나노신소재공학과 이동기 교수.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 나노신소재공학과 이동기 교수.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권영현 기자] 세종대학교는 나노신소재공학과 이동기 교수가 발표한 논문이 SCIE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5일 밝혔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 교수는 ‘초고속 레이저 분광학을 이용한 전도성 고분자의 여기 상태 분석’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논문 제목은 ‘Elucidating the Chain-Extension Effect on the Exciton-Dissociation Mechanism through an Intra- or Interchain Polaron-Pair State in Push−Pull Conjugated Polymers(전도성 고분자 내의 전하쌍 상태를 통한 엑시톤 해리 메커니즘에 대한 고분자 사슬 확장 효과 규명)’이다.

이 교수는 논문의 공동 교신저자 및 공동 1저자로서 연구를 진행했고 포항공대 조길원 교수, 한양대 정문석 교수가 공동 교신저자로 함께 참여했다. 이번 논문은 SCIE 국제 학술지 ‘Chemistry of Materials'에 게재돼 ’Supplementary Cover' 논문에 선정됏다.

이동기 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가 전도성 고분자 기반의 태양전지 소자의 추가적인 효율증가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게 됐으면 좋겠다”며 “최근 보고한 논문들을 바탕으로 전도성 고분자와 양자점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내에서의 전하 이동체 동역학에 대한 연구도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