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천지혜 작가 ‘데뷔 앞당기는 대본 작성법’ 클래스 오픈
상태바
클래스101, 천지혜 작가 ‘데뷔 앞당기는 대본 작성법’ 클래스 오픈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2.12.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본 작성 A to Z부터 실전 노하우로 구성
천지혜 작가 클래스 이미지. 사진=클래스101 제공
천지혜 작가 클래스 이미지. 사진=클래스101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클래스101은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통해 천지혜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클래스‘ 뽑히는 드라마는 따로 있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작가의 데뷔를 앞당기는 대본 작성법’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웹소설과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들이 흥행에 성공하며, 작가 및 관련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화제의 웹소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원작자 천지혜 작가가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들을 수 있는 클래스를 기획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초보 및 신입 작가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캐릭터 기획, 사건 구성, 플롯 설계 및 명대사 작성법 등 드라마 대본 작성에 필요한 A to Z부터, 데뷔를 위해 방송사에 제출할 포트폴리오 작성법, 업계 현황과 계약 시 주의사항까지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를 담았다.

스토리 기획법을 소개한 천지혜 작가의 첫번째 클래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작가에게 배우는 절대 막히지 않는 웹소설&플롯설계’에 이어 드라마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실전 솔루션을 제시한다.

천지혜 작가는 웹소설 및 드라마 작가이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 외래 교수, 웹소설, 웹툰, OST 등 다양한 IP사업을 진행하는 CP사를 운영하고 있다.

조유진 클래스101 스튜디오 나우(Now) 기획 PD는 “K-드라마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작가를 꿈꾸는 이들이 참고할 수 있는 실전 클래스를 제작하고자 기획했다”며 “천지혜 작가의 두 번째 클래스는 예비 작가 지망생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