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올 한해 일경험 인턴 총 133명 취업 지원
상태바
소진공, 올 한해 일경험 인턴 총 133명 취업 지원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2.12.0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준비청년 등 구직자에게 공공기관 일 경험 기회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 사진=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 사진=소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대전 충청 소재 공공기관 중 최대 규모인 총 133명을 채용했다고 5일 밝혔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고용부에서 취업취약계층 대상으로 직무경험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제고에 이르도록 운영된다. 소진공은 지난 6월 고용부 대전지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반기 채용된 113명은 전국 77개 지역센터에서 3개월(6월 10일~9월 9일)간 손실보전금, 정책자금, 전통시장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하반기 인턴은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해 총 20명을 채용했다. 3개월간 소진공 본부와 지역 센터에서 다양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지원업무를 경험한다.

소진공은 일경험 인턴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문가 초빙 취업역량 강화 교육 및 직원과의 1대1 밀착 멘토링 등을 제공해 더 나은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경험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턴들은 공단 채용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수료자의 경우 서류전형 3%, 우수인턴은 서류전형 5%를 포함해 필기·면접전형에서도 3%의 가점을 부여받는다. 

소진공은 실무경험을 통해 업무 숙련도가 향상된 일경험 인턴 총 8명을 상반기에 채용한 바 있다. 이는 정규직 분야 3명, 휴직대체 분야 5명이 실제 채용으로 이어져 일경험 프로그램의 취지를 살린 사례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일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용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취업 희망자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