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수험생이벤트’ 범람… 전문의 상의 필수
상태바
[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수험생이벤트’ 범람… 전문의 상의 필수
  •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2.12.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학 입학 전 개선된 외모를 갖고 싶어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수능수험표할인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는 것도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에 속하는 자연유착쌍꺼풀이나 세미아웃은 물론 수험생성형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해야 부작용 가능성이 낮고 만족도는 높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검증되고 안전한 의료기관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쌍꺼풀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수험생이벤트를 통해 경제적 부담을 낮추기 위해선 법정 대리인(부모님)의 동의하에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검증된 의료기관의 경우 반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수술이 가능하다.

쌍꺼풀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위해선 최근 트렌드인 자연유착쌍꺼풀이나 세미아웃 등을 선택하는 것도 권장한다. 세미아웃은 아웃라인보다 시작점 높이가 낮아 더 자연스러워 보이며, 눈 앞머리가 열려 있어 눈이 강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두 줄의 특수실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절개 없이 진행하므로 수술 후 회복 부담도 덜한 편이다. 수험생을 비롯한 학생들은 붓기 면에서도 절개법과 비교해 장점이 있는 자연유착쌍꺼풀로 하는 것을 선호한다.

세미아웃 대상자로는 △자연스러우면서 화려한 라인을 원하는 경우 △높기만 한 아웃라인이 부담스러운 경우 △몽고주름 때문에 눈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 등이 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어울리는 쌍꺼풀수술의 종류가 다르고 의료진의 판단 역시 달라질 수 있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우선해야 한다.

수능수험표할인이나 수험생이벤트 기간을 이용해 쌍꺼풀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내용을 모두 확인한 뒤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