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원주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AK플라자-원주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11.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 지원
AK플라자와원주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M0U를 체결했다. 사진=AK플라자 제공
AK플라자와 원주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AK플라자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AK플라자는 28일 강원도 원주시청에서 원주시 관내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공익협약(MOU)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원주점을 주축으로 원주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우선 AK플라자 원주점은 지역 재래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원주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원주 재래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원주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원주시에서 20년째 운영 중인 소외계층 후원 프로그램 ‘천사운동’에 1만 구좌 후원과 더불어 프로그램 홍보에 적극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올해 상반기 피해를 입은 강원 산불 지역 복구 지원을 위한 애경그룹의 모금액 기부식도 동시 진행됐다. 

애경그룹의 지주회사인 AK홀딩스와 그룹 화학 계열사인 애경케미칼은 강원도 경제진흥원에 산불 피해 지역의 묘목 구입을 위한 기부금 전달을 협약했다. 

해당 기부금은 강원도 경제진흥원을 통해 피해 지역인 삼척시에 연계 기부될 예정이다. AK플라자 원주점도 원주 시내 초등학교에 교실 공기정화식물 후원을 약속했다. 

AK플라자 원주점은 당초 ‘2022 한 그루의 힘! 강원도의 힘!’ 캠페인을 통해 산불 피해 지역에 묘목 기부의 명목으로 기부금을 마련해왔지만, 시기상의 이유로 지자체와의 협의 끝에 2023년 신학기에 맞춰 원주시 지역 청소년들의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AK플라자는 앞으로도 AK플라자가 위치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