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韓-가나전, 수비 ‘와르르’…아유 크로스에만 두 차례 당해
상태바
[월드컵] 韓-가나전, 수비 ‘와르르’…아유 크로스에만 두 차례 당해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2.11.29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재 부상 투혼에도 불구, 3골 내주며 패배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한국 김민재와 가나 쿠두스가 공을 다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한국 김민재와 가나 쿠두스가 공을 다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우리나라는 28일 오후(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김민재(나폴리)의 부상 투혼에도 불구하고, 3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오른쪽 다리에 테이핑을 한 채 그라운드에 선 김민재의 존재에 수비진에 한결 무게감이 실린 가운데 시작된 경기는 초반엔 완전히 한국의 흐름으로 이어지다가 전반 24분 가나의 세트피스 한 방으로 급격히 반전됐다.

미드필드 왼쪽에서 내준 프리킥 때 조르당 아유(크리스털 팰리스)가 올린 크로스가 경합 과정에서 골문 앞에 떨어지자 모하메드 살리수(사우샘프턴)가 왼발로 차넣어 선제골이 됐다. 김민재가 경합에서 머리로 끊어내는 것까진 성공했으나 다음 대응을 하기 전에 살리수의 슛이 이어졌다.

상대를 강하게 몰아붙이며 경기를 줄곧 주도하다가 불의의 일격을 당한 뒤 어수선해진 틈에 전반 34분 또 한 번 아유의 크로스에 당하고 말았다. 이미 실점 빌미가 된 아유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경험하고도 왼쪽 측면에서 그가 공을 잡았을 때 견제하는 선수가 아무도 없어 자유로운 킥을 허용해 추가 실점으로 이어졌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는 조르당 아유는 포르투갈과의 1차전 때는 교체로 나섰다가 이날은 선발로 낙점돼 기선 제압에 앞장섰다. 하프 타임 이후 조규성(전북)의 멀티 골로 분위기가 살아나며 벤투호의 수비진도 정비가 되는 듯했지만, 후반 24분 쿠두스에게 또 한 골을 내주고 말았다.

왼쪽 측면에서 기디언 멘사(오세르)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투입한 공이 이냐키 윌리엄스(빌바오)를 스쳐 쿠두스에게 연결됐고, 쿠두스의 마무리로 결승 골이 기록됐다. 측면을 빠르게 돌파한 멘사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공을 투입하기 전까지 가나의 볼 흐름이 너무 원활히 전개됐고, 이후엔 윌리엄스에게 집중하느라 쿠두스에 대한 대응은 다소 늦어 아쉬운 장면이었다. 쿠두스의 슈팅 직전에 태클을 시도했지만, 영향을 주지 못했다.

한편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 0-0으로 비겼던 벤투호는 2경기에서 무승(1무 1패)에 그치며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