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구민 행복 위해 변화하고 비상하는 계양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윤환 계양구청장 "구민 행복 위해 변화하고 비상하는 계양 만들겠습니다"
  • 최영주 기자
  • 승인 2022.11.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지향적 도시기반과 혁신적인 교통 인프라 구축
꿈이 현실이 되는 교육문화도시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도시 구현
살고 싶은 복지도시를 위해
윤환 인천계양구청장
윤환 인천계양구청장

[매일일보 최영주 기자] 윤환 인천계양구청장이 25일 제239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 구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먼저 윤 구청장은 "계양산업단지 조성, 계양테크노밸리 착공 등으로 경제자족도시로서 혁신적인 변화와 발전을 향해 도약하고 있다"며 "내년도 구정은 구민들의 행복을 위해 자랑스럽게 변화하고, 꿈을 향해 비상하는 계양 건설을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구의회와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미래지향적 도시기반과 혁신적인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서울 지하철 9호선과 대장·홍대선을 3기 신도시 및 원도심까지 이어지는 교통망 구축 기반조성 ▲경인아라뱃길 주변 관광·레저 시설 설치 ▲청년창업 및 통합일자리지원센터 구축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의 틀을 만들 계획을 밝혔다.

꿈이 현실이 되는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효성동 어린이 전용도서관 설치 ▲빛축제, 가을음악회 등 축제를 내실화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구축 ▲우수인재와 소외 계층을 위한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윤환 인천계양구청장
윤환 인천계양구청장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도시 구현을 위해서 ▲방범용 CCTV확충 ▲재난 취약시설 유형별 대응체계 확립 ▲계양경기장 제척부지에 복합체육시설과 휴식 공간 조성 ▲계양산 자연형 테마공원 조성 ▲전통시장 및 다가구 밀집지역 공영주차장 조성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살고 싶은 복지도시를 위해 ▲공공보육서비스 통합지원시스템 구축 ▲출산·육아사업 적극 발굴 및 지원 ▲보건소를 컨트롤 타워로 한 감염병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및 최첨담 장비와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체계 구축 ▲권역별 실버농장 확대 및 양질의 노인일자리 조성 ▲장애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아울러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소통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계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구청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을 갖고,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하며, 온 마음으로 구민의 말씀을 경청하겠다"며 "변화하고 비상하는 자랑스러운 계양구를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