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수능 후 안면윤곽수술 수요↑… 안전성·만족도 높은 수술이란
상태바
[건강칼럼] 수능 후 안면윤곽수술 수요↑… 안전성·만족도 높은 수술이란
  •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2.11.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되면서 안면윤곽수술을 찾아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대학 입학 전 겨울방학 기간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해 이미지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다.

안면윤곽수술이란 치아 교합과 관계없는 얼굴의 뼈를 변형시켜 얼굴형 자체를 변화시키는 성형이다. 사각턱교정, 광대축소술, 턱끝수술 등이 안면윤곽에 포함된다. 얼굴의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갸름하게 변형시켜주는 것을 윤곽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통상적으로 사각턱교정, 광대축소술, 턱끝수술 등을 윤곽수술 3종으로 부른다. 사각턱교정은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곡선으로 절제해 옆라인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턱뼈 바깥쪽 피질을 제거해 뼈와 두께까지 슬림하게 제거하는 방법. 발달한 근육 역시 축소해 반영구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돌출된 광대를 밀어 넣고 앞광대 입체감을 살려 굴곡없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에 중심을 둔다. 입안 절개와 뼈, 피부를 미세 분리해 흉터 가능성을 크게 줄인다. 턱끝수술은 앞턱까지 매끈하게 슬림한 정면 브이라인을 만드는 것이 집중하는 형태다.

윤곽수술 3종을 진행하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얼굴 형태를 크게 개선할 수 있어 수험생성형으로 인기가 높은 것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자체의 난도가 높고 사전 계획이 매우 중요한 만큼 검증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실제로 안면윤곽수술은 사전 계획과 결괏값이 거의 동일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사전 계획이 미흡하면 만족도가 크게 낮아질 수 있다. 여기에 윤곽수술은 복잡하게 지나는 혈관과 신경선을 피해야 이후 신경선 손상이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수능 이후 수험생성형으로 윤곽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의료진의 경험과 첨단 장비 보유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먼저 살핀 뒤 가격 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