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 제한…서울 11개교 시범운영
상태바
스마트폰 사용 제한…서울 11개교 시범운영
  • 임성재 기자
  • 승인 2013.10.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임성재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시내 초·중·고등학교 11개교에서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응용소프트웨어(앱)인 ‘아이스마트키퍼’를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스마트키퍼는 교사가 자기 반 학생의 스마트기기 사용 가능 시간을 지정하거나 특정 앱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는 앱이다.

교사가 앱에 학생들을 등록한 다음 사용제한 시간대를 설정하면 학생들은 특정 시간 스마트폰 사용이 제한된다.

예컨대 교사가 앱에 수업 시간표를 입력하면 그 반 학생은 수업시간 스마트폰을 쓸 수 없다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는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수업시간에 필요한 앱은 허용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특정 앱만 제한할 수도 있다. 다만 비상전화는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학교위치를 등록해 학생이 학교 안에 있을 때만 해당 앱이 작동하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부모용 기능을 활용하면 학부모가 요일별로 자녀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과 허용할 앱(통화·문자·특정 앱) 등을 지정할 수 있다.

학생용에는 학교에서 발송하는 공지사항을 앱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 깔렸다.

이 앱을 우선 활용할 시범학교는 초등학교 1개교(한산초), 중학교 9개교(동원·광성·오류·창동·용강·목운·방배·광장·길음중), 고등학교 1개교(광신고) 등 11개교다.

서울교육청은 시범학교의 운영결과를 반영해 2014학년도부터 희망하는 모든 초·중·고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