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산불예방 위해 인화물질 사전 제거 실시
상태바
양양군, 산불예방 위해 인화물질 사전 제거 실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2.11.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변 인화물질, 논·밭두렁 농업부산물 등 사전 제거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강원도 양양군이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하여, 지난 14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산림인접지역 인화물질 사전 제거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바람의 영향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양양군은 산림 내 불법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산림인접지역 및 주요 도로변 인화물질과, 고춧대, 깻단 등 논․밭두렁 영농부산물을 파쇄하며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인화물질 제거는, 인화물질제거반 10여명을 투입하여 인화물질 제거 요청지와 산불예방 순찰 시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위치를 선정하고, 강풍·건조 등 날씨에 따른 일정을 감안하여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군은 이와 함께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등산로 및 산림인접지에 집중 배치하여 산림인접지역에서의 라이터, 담배 등 화기물 소지와 쓰레기 소각 등을 단속해 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을 차단하기로 했다.

군은 산행 시 등산로 폐쇄 구간과 입산통제 유무를 미리 확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큰 통제구역은 출입하지 않고, 자동차에서 창밖으로 담뱃불을 버리는 행위도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하여 산행 시 화기물 소지 금지,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 근절에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산불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한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