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벤처투자 로드쇼 개최
상태바
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벤처투자 로드쇼 개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2.11.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기업과 25개 전문 투자기관 참석해 설명회‧상담회 실시
중기부가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벤처투자 로드쇼를 실시한다. 사진=중기부 제공
중기부가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벤처투자 로드쇼를 실시한다. 사진=중기부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2일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함께하는 벤처투자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의 자금 공급 체계를 정부 지원 방식에서 투자 유치 방식으로 전환하고, 최근 5년간 한 자릿수 수준의 지방 벤처투자의 비중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실제 지난 2017년부터 작년까지 지방 벤처투자 비중은 10%에 못미치고 있다. 

벤처투자 로드쇼에는 애그유니, 리얼타임메디체크 등 투자유치 희망 기업 10개사와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등 25개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한다. 투자유치 설명회(IR), 1대1 투자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투자유치 설명회는 투자유치 희망 기업의 기술혁신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시간으로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들의 IR 발표와 투자 대상 발굴을 위한 투자심사역들의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이후 2부 행사인 1대1 투자 상담회에서는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기관 10개사가 특구 참여기업들에게 투자를 받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각 특구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1대1 상담 방식으로 컨설팅도 실시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 벤처투자 로드쇼 외에도 신산업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규제자유특구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규제자유특구는 올해 제도 도입 3년차로 비수도권 14개 광역시·도에 7차에 걸쳐 32개가 지정됐으며, 투자유치 3조원, 일자리 3천여개, 기업유치 239개, 특허출원 490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