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능 인파밀집 사고 대비 합동점검
상태바
천안시, 수능 인파밀집 사고 대비 합동점검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11.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종료 후 번화가 점검으로 수험생과 가족의 안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수능 당일인 지난 17일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함께 아라리오 갤러리 광장 일대, 나이트클럽 2개소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인파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모습
인파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모습

이번 합동점검은 정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다중 인파사고 예방하기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를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지정함에 따라 마련됐다.

나이트클럽 점검은 이태원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해 다수의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좁은 공간이 점검 대상으로 지정되면서 추진됐으며 천안시는 이를 통해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 간의 협업체계를 확인했다.

행정안전부, 충남도청, 천안시, 동남경찰서 동남소방서, 서북구보건소, 건축디자인과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아라리오 광장을, 천안시·서북 경찰서·서북소방서 등은 스타나이트클럽과 코리아나이트클럽을 점검했다.

각 점검반은 △혼잡지역 순찰 및 밀집인파 해소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을 위한 구조·구급요원, 구급차 대기 △인파 통행 방해 구조물 점검 및 코로나19 기본방역 수칙 준수 여부 등 각자의 역할과 임무를 확인하고 안전대책 수립, 사고 예방대책 마련 여부 등을 파악했다.

점검 시 지적사항은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권고 조치했으며,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도심지역에 일시적으로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면밀한 안전관리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합동점검은 인파밀집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아주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