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모바일 시대에 나의 인생을 바꾸는 인간관계 비법 '윈윈WINWIN'
상태바
[신간] 모바일 시대에 나의 인생을 바꾸는 인간관계 비법 '윈윈WINWIN'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11.1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을 성공으로 인도하는 인간관계론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도서출판 미다스북스는 리더십마인드코치 유건우 저자의 신간 <윈윈 WINWIN>을 출간한다.
저자는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전략을 전공한 리더십 코칭 전문가다.  특히 'BNI'라는 글로벌 협업비즈니스 모임의 디렉터 활동을 통해 특별하고 다양한 만남을 접하면서 관계에 대한 저자만의 'WINWIN모델'을 만들게 됐다.


요즘 사람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며 잠자는 시간만 빼놓고는 수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지만, 역설적으로 인간 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유건우 저자는 인간보다 기술에 의존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는 현대사회의 맹점을 간파하고, 이를 위한 관계술의 6가지 원리를 책속에서 제시한다.

저자는 학비를 벌기 위해 남들보다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인간 군상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리고 비즈니스 컨설팅사업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인간 사이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 리더십 교육과 강연을 시작하게 됐고, 자신이 만든 'WINWIN모델'을 바탕으로 새벽기상모임인 '얼리버드클럽'을 운영하면서 세상을 앞서가는 리더들의 베이스캠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WINWIN'은 호기심 (Wondering), 즐거움 (Interesting), 연결 (Networking), 원하는 것 (Wants), 성찰 (Insight) 그리고 새로움 (New) 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이지만 글자 그대로 상생의  의미가 되는 인간 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불씨의 마법이다.

'WINWIN'은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불씨리더십'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건우 저자는 오래전부터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려면 관리의 시대를 탈피하여 관계의 시대로 진입하여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고, 이제 많은 기업이 관계의 시대로 진입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코칭 대화법을 도입하고 있다고 했다.
저자 리더십마인드코치 유건우 대표는 "이 책을 읽고 나서, '관계를 바꾸면 인생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면 행복이 뒤따른다'는 말의 의미를 쉽게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WINWIN'은 기존의 딱딱한 이론서가 아니고, 소설처럼 스토리텔링으로 되어 있다. 기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주인공 유팀장이 주변 사람들과의 겪는 관계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가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전개된다. 독자는 편안하게 읽는 동안 자신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귀한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얻을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